비타민

내 강아지 수명은? 장수하는 강아지 품종 TOP 13 본문

반려동물 관련 정보

내 강아지 수명은? 장수하는 강아지 품종 TOP 13

닥터민 2017. 3. 1. 03:20

강아지 수명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다음 자료들은 미국의 한 저널에서 발표한 통계에 의거한 자료일 뿐 100% 맞지는 않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1. 요크셔 테리어(Yorkshire Terrier)

요크셔는 평균 14~16세까지 삽니다. 얼굴이 동안이라 혈기왕성한 얼굴만 보고 나이를 가늠하지 마세요. 요새는 집안에서 애지중지 키우는 아이지만 옛날 사람들은 요크셔를 쥐 사냥용으로 키웠다고 합니다. 보통은 소형견이 대형견보다 수명이 훨씬 긴 편인데, 아마도 대형견이 성장호르몬이 더 많기 때문 아닐까요?

2. 푸들(Poodle)

곱슬 머리의 푸들은 큰 아이도 있고 작은 아이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토이푸들은 12세~14세까지 살고, 더 큰 스탠다드 푸들은 12세~15세까지 삽니다. 소형견들은 발에 치이기 쉽습니다.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사고로 인한 사망입니다. 항상 발 밑의 친구를 조심하세요.

3. 말티즈(Maltese)

말티즈는 평균 수명이 12~14세입니다. 지난 28세기에 걸쳐 꾸준히 사랑 받아온 품종입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강아지들을 숭배하였고 그리스, 로마철학자들은 그들에 대해 기록하였습니다. 이 아이들도 요크셔와 마찬가지로 쥐를 잡기 위해 키워졌다고 하는데요. 이 아이들의 길고 부드럽고 매끈한 털과 온화한 성격을 보면 믿기 어렵네요. 

4. 미니어쳐 슈나우져(Miniature Schnauzer)

미니어쳐 슈나우져는 힘세고 근육질의 아이들로 평균 12세에서 14세까지 삽니다. 이 품종은 수명이 길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가족들이 강아지로 들이기 가장 좋은 선택 중 하나입니다. 이 품종은 선천적으로 고지혈증으로 인한 췌장염을 앓기 쉽기 때문에 식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5. 보스턴 테리어

보스턴 테리어는 놀기 참 좋아하는 아이들입니다. 이 아이들은 평균 14세까지 삽니다. 그들은 매우 큰 눈을 가지고 있고 얼굴이 납작하며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햇빛, 바람, 먼지로 인해 다른 아이들보다 더 손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면이 필요한 것이 마왕이 아니라 이 아이들이 아닐까요?

6. 시츄(Shih Tzu)

명나라 왕조의 귀족견이었던 시츄는 2000년대 이후에 와서야 서양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아이들은 평균 11세~14세 정도 삽니다. 피부 쪽 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미용을 주기적으로 잘 시켜주셔야 합니다.

7. 닥스훈트(Dachshund)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닥스훈트는 평균 12세~14세 정도까지 삽니다. 중세시대에 독일사람들이 사냥을 위해 닥스훈트를 키웠다고 합니다. 이러한 길고 낮은 몸통은 오소리 굴에 들어가서 사냥하기에 완벽한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등 납작하고 긴 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8. 비글(Beagle)

비글은 호기심이 많고 굉장히 활발합니다. 평균 12세~14세까지 삽니다. 예민하고 특출난 후각을 가지고 있고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비만이 되면 수명이 짧아질 수 있으니 너무 많이 먹지 않게끔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9. 셔틀랜드 쉽독(Shetland Sheepdog)

스코틀랜드 주변의 셔틀랜드 섬에서 양떼몰이를 하기 위해 농부들이 기른 아이들입니다. 그들은 콜리의 축소판이라고 할 정도로 크기가 다소 작고 그로 인해 적게 먹으며, 다른 개들보다 오래 삽니다. 쉘티(Sheltie)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셔틀랜드 쉽독은 보통 12세~14세까지 삽니다. 이 아이들은 치아 문제로 인해 자칫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치아 위생 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10. 래브라도 리트리버(Labrador Retriever)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유명한 품종입니다. 운좋게도 그들은 대형견이면서도 수명이 평균적으로 10세~12세로 다소 긴편입니다. 활력 넘치는 래브라도들은 노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다른 대형견들과 같이 고관절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유의깊게 보행정도를 관찰하고 과한 체중은 고관절을 더 안좋게 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살이 너무 찌지 않게끔 잘 관리해줘야 합니다. 

11. 치와와(Chihuahua)

치와와는 9세기 이후로 이어져 온 품종으로 크기가 가장 작은 품종 중 하나입니다. 치와와는 중앙아메리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평균 수명은 14세~18세입니다. 따뜻한 기후에서 자라온 아이들이라 추위를 많이 탑니다. 

12. 퍼그(Pug)

큰 눈과 납작한 코, 가장 재밌는 얼굴을 가진 품종 중 하나인 퍼그는 평균 12세~15세까지 산다고 합니다. 퍼그는 더운 것을 잘 견디지 못하고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서 체중증가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중 증가 문제는 항상 다른 건강 문제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체중이 계속 늘지 않도록 조절해줘야 합니다. 

13. 혼합견(Mixed)

혼합견 아이들은 평균 14세까지 삽니다. 순종은 대체적으로 평균 10세까지 산다는 것에 비교하 그 차이는 좀 크게 느껴집니다. 표준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인간의 손에 의해 꾸준히 교배해 온 순종 아이들은 저항력과 생명력이 다소 약한 편이지만 혼합견은 잡종 강세로 인해 순종보다 저항력과 생명력이 비교적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Comments